맛집+카페

신촌/이대 친구랑 맛집 갔다가 카페까지(육구덮밥/원앤온리커피)

일상의제이 2021. 4. 25. 16:23
반응형

친구랑 오랜만에 신촌역에서 만났다.

만난 시간이 저녁시간이라 신촌에서 유명한 대창덮밥을 먹으러 갔다.


신촌맛집_육구덮밥

신촌 육구덮밥

서울 서대문구 명물길 50-9

 

육구덮밥_대창덮밥_전복파스타

메뉴/가격
Set B 한우대창덮밥+전복대게내장통새우파스타+유린기+사이다 32,000원

 

육구덮밥 대표메뉴 한우대창덮밥과 전복대게내장통새우파스타를 먹으려고했는데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서 세트메뉴로 주문했다.

세트메뉴에는 유린기와 음료가 포함되어있는데 두명이서 먹기 딱 좋은 양이다.

 

친구와 나는 둘다 대창덮밥을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데 처음에는 대창덮밥이 많이 느끼할거라고 예상했지만 먹다보니 하나도 느끼하지 않았다.

대창에서 매콤한 향도 나고 고명도 있어서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았다.

그래도 섞어먹으면 느끼할 수도 있으니 절대 섞어먹지 말고 밥 위에 얹어서 먹으라고 직원이 설명해줬다.

전복대게내장통새우파스타는 비린맛에 약한 사람은 조금 거부감이 들수도 있는데 내가 먹기에는 크게 거슬리지 않았다.

고소하고 독특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육구덮밥은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 해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회전율이 빨라서 그렇게 오래기다리지 않는 것 같다.

대신 내부가 넓지 않아서 여러명이서 가면 자리 앉기가 조금 난감할수도.

 

그래도 가면 정말 맛있는 덮밥과 파스타를 먹을수있으니 신촌역 근처 맛집을 찾는다면 육구덮밥을 추천한다.


이대카페_원앤온리카페

이대 원앤온리커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7길 31-4

 

원앤온리카페_디저트

메뉴/가격
아이스아메리카노 4,000원 / 휘낭시에 초코 2,800원 / 치즈케익 5,500원

 

밥먹고 갈 조용하고 편안한 디저트카페를 찾다가 원앤온리커피를 발견했다.

코로나 때문인지 테이블 간의 거리가 넓어서 앉을 자리는 적었지만 그래서인지 옆자리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서 편했다.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휘낭시에, 치즈케익을 주문했는데 디저트도 같이 파는 카페치고는 아메리카노가 조금 비싼감이 있다.

커피는 조금 진했던 것 같고 디저트는 나쁘지 않았다.

화장실은 카페 내부에 있어서 좋았지만 공용화장실인데다가 한칸밖에 없었다.

이대 근처에서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를 찾는다면 원앤온리커피도 나쁘지않은 선택지겠지만 난 다음번엔 그냥 신촌 근처 카페로 가는걸로..!

 

오랜만에 서울나들이 갔다가 친구랑 수다를 떠니까 평일에 쌓였던 피로가 다 풀리는 기분이다.

요새 술을 줄이는 중이라 술집은 못갔지만 다음에 친구들과 만나면 꼭 술 한잔 해야겠다.

반응형